미드 프렌즈 시즌8

미드 '프렌즈시즌8'Day31-percent vs percentage

썬sun 2019. 2. 21. 20:09
반응형

Day31-미드'프렌즈'

 

I just found out that condoms are only ,like, 97 % effective.

 

저는 콘돔의 효과가 97 % 밖에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배경설명)

- 로스는 레이첼의 아기 아버지가 자신이라는 것을 듣고, 콘돔 회사에 전화까지 하면서 콘돔의 효과를 확인하게 됩니다.

 

 

 

(표현설명)

- 중요 표현은 '97 %'이고, 이 표현을 보고 문득 percent 와 percentage 의 차이점이 뭘까?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percentpercentage의 차이점을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 percent (백분율) : 숫자+%

- percentage(백분율) : '양'을 나타내는 형용사 +~

이렇게 percent 는 '숫자'와 함께 쓰고 발음은 '퍼센트' 라고 읽으며, % 기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percentage 는 '양'을 나타내는 형용사와 쓰이고, 숫자와는 함께 쓰지는 않습니다. 차이점 이해되셨나요?

 

 이에 관련된 예시들을 찾아보다가 대략 70 %의 핀란드 사람들이 영어를 일상 생활에서 구사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I just found that 70 % of people in Finland speak English well.

(저는 70 % 의 핀란드 사람들이 영어를 잘 말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놀랍지 않나요? 물론 지리적으로 무역과 관련하여 영어를 해야 하는 이유도 있겠지만, 핀란드어는 영어와 전혀 다른 구조이기 때문에 제2외국어인 영어를 어떻게 잘 할 수 있는지 정말 궁금하더라구요. 핀란드 초등학교에서 영어교육을 어떻게 하는지 보시면 그 답을 알 수 있어요. 먼저, 영어로 말하는 내용의 영상을 보고, 그 내용을 학생들끼리 대화하며 연습하는 방식이었어요. 제가 영화나 미드를 보고 연습하는 방식과 참 유사한 것 같더라구요.^^

 

ex)  What percentage of the teachers in this room can speak English ?

     이 방의 몇 프로의 선생님들이 영어를 말할 수 있나요?

    

     50 % of the teachers in this room can speak English.

     50 %의 선생님들이 영어를 말할 수 있습니다.

 

     He prefers ones with high percentage of alcohol.

     그는 높은 도수의 술들을 선호합니다.

 

     I prefer food with low percentage of sugar.

     저는 설탕의 비율이 낮은 음식을 선호합니다.

 본영상은 현재 에어클래스에서 [썬티쳐] 와 자막없이 미드보기(프렌즈) 33으로 강의판매중입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오시면 보실 수 있어요.^^

http://www.airklass.com/k/9J8WE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