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프렌즈 시즌8

미드'프렌즈 시즌8'Day 17- count as~

썬sun 2018. 12. 30. 13:48
반응형

Day17-미드'프렌즈'

 

It may just count as only half a present.

 

그것은 단지 선물의 반으여겨질지도 모르잖아.

 

(배경설명)

- 모니카는 결혼식 선물을 더 열어 보고싶은 마음에 이렇게 말했어요.

 

(표현설명)

- 여기서 중요표현은 'count as ~(~로 간주하다/간주되다/여기다/치다)'이며, 모니카처럼 'A count as B(A는 B로 간주되다/여겨지다)'로 쓰고, 같은 의미로 'count A as B(A를 B로 간주하다)라고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얼마전, 저희 어학원에서 아이들이 단어시험을 치는데, 한 아이가 'saw'에 대한 답을 '보았다'라고 쓴 거예요. 사실 단어장에서 요구한 답은 명사로서 '톱'이었거든요. 그래서 그 옆에 있던 학생이 그걸 보고 '그것도 답으로 치나요?'라고 질문한 적이 있었어요. 이 경우, 'Does that count as an answer?'라고 말할 수 있겠죠.^^ 저는 '그것은 답이 될 수 있다'라고 했어요. 'It may count as an answer.'라구요. 여러분도 아래 예처럼 다양하게 말해 보세요~~.

 

 ex) The ticket counts as your birthday gift.

      그 티켓은 너의 생일 선물인 셈이지.

     

      The fingerprints can count as evidence.

      그 지문은 증거가 될 수 있습니다.

 

     In Korea, being sick does not count as a good reason to miss work.

    한국에선, 아프다는 것이 결근하는데 좋은 사유로 여겨지지 않습니다.

    ( 외국인 선생님 왈 ㅠ)

 

    I count my mother as the greatest person in my life.

   저는 저희 어머니를 제 인생에서 가장 훌륭한 사람으로 여깁니다.

       

('17문장' 누적암기 시간)

 Tip! 눈을 감고 영화 장면을 떠올리며 말해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