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프렌즈 시즌8

미드'프렌즈 시즌8'Day 15-시간이 ~(얼마)남았어요.

썬sun 2018. 12. 20. 14:40

Day15-미드'프렌즈'

 

 

have six minutes left.

 

전 6분이 남았어요. 

 

(배경설명)

- 챈들러가 로스의 호텔방문을 두드렸을 때, 로스가 했던 말이에요.

 

(표현설명)

- 여기서 중요표현은 'have ~(시간) left'이며, '시간이 ~ 남다(남았다)'라는 뜻입니다. 극중에서 로스는 호텔 체크아웃할 때, 꼭 시간을 다 채우고 방을 나서는 재미난 습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 앞장면에서 챈들러가 로스의 체크아웃 여부를 묻자, 레이첼이 이러한 로스의 습관을 얘기하며

'He has a good 11 minutes left.'(그는 기분좋은 11분이 남았다.)라고 말할 때에도 이 표현이 나왔어요.

 

-여러가지 상황에서 이 표현을 쓸 수 있을텐데요. 저는 극장에 갔을 때, 티켓을 사놓고 시간이 좀 남을 때 'We still have 5 minutes left.(우린 아직 오분이나 남았어.)'라고 말하곤 해요. 또는 직장에서 어떠한 프로젝트를 마감해야 할 때, 동료가 시간에 쫓기는 상황이라면, 'We still have 2 days left.(우리 아직 이틀이나 남았어요.)'라고 말할 수도 있겠죠. 이렇게 'still(아직,여전히)'을 함께 쓰면 시간의 여유를 말할 때 쓸수 있지만, 반대로 시간의 부족을 말할 때는 'only(~밖에,뿐)'로 표현하시면 돼요. 예를 들어 'I only have one hour left.(난 1시간밖에 안 남았어.)'라구요.

 

('15문장' 누적암기 시간)

 Tip! 눈을 감고 영화 장면을 떠올리며 말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