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D 영어

'THE POWER OF YET' DAY2- cope with ~ / mindset

썬sun 2019. 8. 5. 19:30
반응형

Day 2-'THE POWER OF YET'(캐롤 드웩 )

 '

 I wanted to see how children coped with challenge and difficulty.

 

저는 아이들이 도전과 어려움에 어떻게 대응하는 알고 싶었다.

 

(영상설명)- TED talks 의 ' THE POWER OF YET '편입니다.

 

(표현설명)

지난 시간에 드웩 박사는 시카고 의 한 고등학교의 ‘Not yet’학점에 대한 이야기가 자신의 커리어에 전환점이 되었다고 하면서 이렇게 말해요.

 

" I wanted to see how children coped with challenge and difficulty.

아이들이 도전과 어려움에 어떻게 대응하는지 알고 싶었다. "

 

그래서 열 살자리 아이들을 대상으로 실험을 했다고 하는데요. 그들에게 풀기 약간 어려움 문제들을 주었다고 합니다.

 

" Some of them reacted in a shockingly positive way.

어떤 아이들은 충격적일 정도로 긍정적으로 반응했다.

 

They said things like, “I love a challenge.”

이런 아이들은 말했어요. “ 전 어려운 문제가 좋아요.”

 

or, “You know, I was hoping this would be informative.”

이 문제가 저한테 유익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They understood that their abilities could be developed.

이 아이들은 자신의 능력이 개발될 수 있음을 알고 있었어요.

 

They had what I call a growth mindset.

제가 성장의 사고방식이라 부르는 사고방식을 갖고 있었어요. "

 

(중요표현)

 

1. cope with 에 대처[대응]하다 cf. 유의어 deal with -인턴 day30 참고

 

ex. I don’t know how to cope with the situation.

     전 그 상황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Fit people are better able to cope with stress.

건강한 사람들이 스트레스에 더 잘 대처한다.

 

Here are some healthy ways to cope with stress.

여기에 스트레스에 건강하게 대처하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The Korean Government is discussing how to cope with this situation.

한국 정부는 이 상황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논의 중입니다.

 

Back then, I was so young that I didn’t know how to cope with difficulty.

그 당시에, 제가 너무 어려서 곤경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몰랐어요.

 

2. mindset : 사고방식, 태도

 

ex. Your mindset determines the result of your studying.

여러분의 마음가짐이 공부의 결과를 결정합니다.

 

He‘s gonna stick to a conservative mindset.

그는 보수적인 사고방식을 고수할 것 입니다. cf. stick to sth - 영국 남자 Day 14

 

Keep a positive mindset and you wiil be healthy.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유지하세요, 그러면 당신은 건강할 것입니다.

  

 

 

이제 2 일차 'TED'를 통해 배운 중요 표현들을 암기해 볼 시간인데요. 저와 함께 아래 영상처럼 눈을 감고 장면을 떠올리며 같이 말해 보세요! 

('2문장' 누적암기 시간)

 Tip! 눈을 감고 영화 장면을 떠올리며 말해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