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어바웃타임

영화'어바웃타임'Day30-get diagnosed

썬sun 2018. 9. 30. 16:35

Day30-영화'About time'

 

I did get diagnosed as soon as possible.

 

저는 최대한 빨리 진단 받았습니다.

 

(배경설명)

- 팀의 아버지가 자신이 암에 걸려 살날이 얼마남지 않았다는 얘기를 할 때, 나온 표현이에요.

 

(표현설명)

- 중요표현은 'get diagnosed''진단받다'라는 뜻이며, 이 문장에서 'did'는 동사를 강조하기 위해 쓰였습니다. 'diagnose'는 '진단하다'라는 뜻이며, 'get이나 be동사'를 이용해 수동태로 바꿔 'I got diagnosed = I was diagnosed'(저는 진단을 받았습니다.)로 쓸 수 있어요. 뒤에 'with+병명'를 붙여 '~라는 진단을 받다'라고 표현할 수 있어요.

  

Ex) My father got diagnosed with cancer as soon as possible.

    저희 아버지는 최대한 빨리 암 진단을 받으셨어요.

 

    I was diagnosed with rhinitis.

    저는 비염이라고 진단 받았어요.

 

   She was diagnosed with diabetes.

   그녀는 당뇨병이 있다고 진단 받았습니다.

 

      

 

  ('30문장' 누적암기 시간)

  ☞ Tip! 눈을 감고 영화 장면을 떠올리며 말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