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어바웃타임

영화'어바웃타임'DAY12-제가 남자친구가 없어 보이나요?

썬sun 2018. 7. 17. 22:00
반응형

Day12-영화'About time'

 

 Do I not look like I'd have a boyfriend?

 

제가 남자친구가 있을 처럼 보이지 않나요?

 

(배경설명)

-  팀이 메리에게 남자친구가 없을 거라는 말을 하자, 메리가 놀라며 이렇게 말했어요.

 

 

(표현설명)

- 'Do I not look like I'd(=I would) have a boyfriend?'에서 'would'는 '추측이나 가능성'의 의미로 보시면 됩니다. '요표현은 'Do I not look like ~?'로서, '~처럼 보이지 않나요?'이며, like 뒤에는 '(주어 +동사)절'이나 간단히 '명사'를 쓸 수도 있어요. 영화에서 메리가 'Do I not look like I'd have a boyfriend?'라고 묻고 나서, 바로 그녀의 친구에게도 'Do I look like I'd never get a boyfriend?'라고 다시 확인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 표현도 같은 의미로 알아두시면 됩니다.

 

Ex)  Do I not look like I'd have a boyfriend? 제가 남자친구가 없을 것처럼 보이나요?

     =Do I look like I'd never get a boyfriend?

 

      Do I not look like I'm in my 40s? 제가 사십대로 보이지 않나요?

      Do I look like I'm not in my 40s? 제가 사십대가 아닌 것으로 보이나요?

 

      Do I look like I'll always be alone? 제가 모태솔로로 보이나요?

 

     Do I not look like a student? 제가 학생처럼 보이지 않나요?

 

     Do I not look like I'd have a girlfriend? 제가 여친이 없을 것처럼 보이나요?

 

 

 

('12문장' 누적암기 시간)

 

 ☞ Tip! 눈을 감고 영화 장면을 떠올리며 말해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