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인턴

영화 인턴 Day 42 - sleep on something

썬sun 2018. 6. 3. 17:37
반응형

 

Day42-영화'인턴

 

 I slept on it. 

 

 저는 그것에 대해 하룻밤 생각해 보았습니다.

 

(배경설명)

-  앤이 아침 일찍 로버트를 찾아와 새로운 ceo를 영입하는 문제에 대해 말할 때 이말을 했어요.

 

(표현설명)

 

- 'sleep on something'이란 표현은 '~에 대해 하룻밤 생각해보다'라는 뜻으로, '결정을 내일로 미루다'라는 의미 내포하고 있습니다. 어떤 중요한 결정사항을 앞두거나, 고민거리가 있을 때 쓸 수 있는 유용한 표현입니다. 최근, 독해 시간에 램수면(REM sleep)에 대해 아이들과 함께 공부한 적이 있는데, 램수면을 하고 나면, 뇌가 낮동안 받아들인 모든 정보를 분류하고 정리하여, 그 사람이 고민해왔던 답이나 해결책을 얻을 수 있다는 내용이었어요. 그래서 영화에서 이 표현(I slept on it.)이 나왔을 때, 중요 표현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고민거리가 있을 때, 이 방법을 써 보시길 바래요.

 

Ex) Let me sleep on the plan.

    제가 그 계획에 대해 하룻밤 생각할 시간을 주세요.

 

    Can I sleep on it and let you know tomorrow?

    제가 그것을 하룻밤 생각해보고 내일 말씀드려도 될까요?

 

   Why don't you sleep on it?

   당신은 그것에 대해 하룻밤 생각해 보는 게 어때요?

 

('42문장' 누적암기 시간) Tip! 눈을 감고 영화 장면을 떠올리며 말해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