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인턴

영화 인턴 Day 41- be terrible with ~

썬sun 2018. 5. 31. 20:15
반응형

 

Day41-영화'인턴'

 

 I'm just terrible with names.

 

 저는 이름을 잘 기억을 못합니다.

 

(배경설명)

-  앤이 동료들과의 술자리에서 자기 소개를 부탁할 때 이말을 했어요.^^

https://youtu.be/38CzKrE24_4

 

 

(표현 설명)

- 'be terrible with(at)~' '~에 형편이 없다/~를 (정말) 잘 기억을 못한다'라는 뜻으로 쓰입니다. 이와 유사한 표현으로 'be poor at'쓸 수도 있지만, 이 표현은 '~에 서툴다'라는 의미로 주로 쓰이고, 'be terrible with(at)~'은 '아주 못한다'는 뜻을 강조하고 싶을때 유용한 표현입니다. 

 

ex) I'm terrible with directions.

    저는 길치(방향치)입니다.

 

   He's terrible with spicy food.

    는 매운 음식에 쥐약입니다.

 

    I'm just terrible with song lyrics.

    저는 노랫가사를 잘 기억을 못합니다.

 

   

('41문장' 누적암기 시간)Tip! 눈을 감고 영화 장면을 떠올리며 말해보세요.

 

 

 

 

1. I realized the key to this whole deal was to keep moving.

   저는 이 모든것을 해결할 중요한 것은 계속 움직이는 것을 깨달았어요.

.

.

.

41. I'm just terrible with names.

  저는 이름을 잘 기억을 못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