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디오피스 시즌1~

the office, Day 22 - 변호사를 붙여 줬네요!

썬sun 2021. 5. 9. 19:14
반응형

듣고 따라해 보세요!

Word

do an impression 흉내를 내다, 성대모사를 하다

Michael always does an impression. 

마이클은 항상 흉내를 냅니다.

 

billboard 옥외 광고판

I believe you may recognize his face from the billboards.

광고판에서 이분 얼굴을 본 적이 있으시겠죠.

 

retainer (변호사등에게) 의뢰비용

We have him on retainer.

우리가 이분께 변호사 의뢰를 했어요.

 

upper (level) management 고위 간부층/ management 경영진, 운영진

I forget that I am corporate, upper management.

마이클 >> 제가 본사의 고위 간부라는 사실을 잊고 살았어요.

 

주요장면, 중요표현

 

젠이 데려온 변호사가 마이클을 위한 변호사란 얘기를 듣고 마이클은...

I am so used to being a bad boy.

I am so used to fighting corporate that I forget that I am corporate, upper management. ..

전 배드보이로 사는 데 익숙해져 있었어요.

본사와 싸우는 데 너무 익숙해서 제가 본사의 고위 간부란 사실도 잊고 살았어요.

 

They hooked me up with an attorney to protect me.

본사에서 저한테 변호사를 붙여줬네요.

 

그러면서 이렇게 멋진 말을 하네요

You can't be too careful about what you say.

말을 할땐 아무리 조심해도 지나친게 아닙니다.

 

hook somebody up with sb or sth~ 비격식

기본적으로 hook up 은 연결하다

영영 to arrange for someone to meet or work with another person or organization:

누군가를 ~에게 만나거나 일하도록 연결해(소개시켜)주다/무언가를 ~에 연결시키다

 

응용표현

The plumber hooked the pipes up to the shower.

배관공은 파이프들을 그 샤워기에 연결시켰다.

 

He hooked me up with the agency to help me.

그가 절 돕기 위해 그 대행사에 소개시켜 줬어요.

 

Can you hook me up with someone with the program/file/물건 ?

그 물건 있는 사람 좀 연결시켜 줄래?

 

I hope she can hook me up with some free tickets.

그녀가 공짜표 좀 줄 수 있길 바래.

 

We videotape applicants in practice interviews and hook them up with employers.

우린 지원자들의 연습 인터뷰를 비디오로 녹화해서 그들을 고용주들과 연결시켜줍니다.

 

이외에 hook up은 식당에서 덤으로 주는 서비스 음식를 지칭하기도 함. flex!

They hooked me up with extra servings of pork belly.

줄여서 명사로 I got the hook up. 전 (음식)서비스 받았어요.

우리 흑인 티쳐는 이걸 Flex!용어로 많이 쓴다고 하시네요^^

 

하지만,

hook up with someone은 보통 누군가와

(성적인 ) 관계를 갖다 로 많이 쓰이므로 주의!

 

 

강의로 중요표현 익혀 보세요!

www.airklass.com/k/B4E75CM

 

[썬박 미드영어] 디오피스 1탄, 31일 완성

[썬티쳐 미드영어] 디오피스 1탄, 31일 완성 이 강의의 목표는 직장에서의 비지니스회화를 현지인처럼 자연스럽게 구사하기 위함입니다. 이 영상들은 유튜브 채널 '헬로우썬티쳐'의 '하루 한문장

www.airklass.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