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저것 좋아하는 것들!

외국인이 한국에 살고 싶은 이유 | 수로왕릉 | 카페 명월

썬sun 2025. 8. 22. 22:46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드 영화 크리에이터 썬박입니다.

 

[썬박 영화영어] 하루 한문장 뉴욕 여행, 31일 완성 - 에어클래스

"사랑하고 있나요?여러 사람과 함께하는 시간 속에서 때론 우리는나를 잊어버리곤 합니다.타인을 위로하듯 나 자신을 위로하는 일,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일,이 모든게 자신을 사랑

www.airklass.com

 

 

김해 수로왕릉

 

여기는 경남 김해의 수로왕릉입니다.

김해는 외국인들이 많이 사는 소도시로 유명하죠.

최근 들어 한국을 거주 목적으로 방문하는 외국인들이 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외국인들이 한국에 살고 싶은 이유가 뭘까요?

 

수년간 어학원에서 일하면서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을 만나 한국에 살고 싶은 이유에 대해 들어볼 기회가 많았어요.

 

미국에서 온 남자 선생님은 우리나라의 저렴하면서도 높은 수준의 의료 체계에 대해 매우 만족하셨어요. 본국으로 돌아가기 전에 치과치료도 여기서 다 받고 심지어 미국에 있는 가족까지 초대해 건강검진까지 받더라고요. 미국 사람들은 병원비가 너무 비싸서 꿰매야 할 상처나 손가락 골절도 웬만하면 집에서 치료한다고 해요. 세상에나!

 

🎬 It’s crazy.

말도 안 돼요.

 

 

 

 

뉴질랜드에서 온 남자 선생님은 우리나라의 산을 참 좋아했어요. 이분은 키가 2미터나 되는 장신이었는데 뉴질랜드는 이렇게 등산을 할 수 있는 높은 산들이 집 가까이에 있지 않다고 해요. 그래서 한국에 사는 동안 아침마다 등산을 즐긴다고 했어요. 이 분이 어학원과의 계약이 종료되고 본국으로 돌아갔는데 그다음 해 제 외국인 친구가 이 분을 부산에서 우연히 만났다는 거예요. 한국에 살고 싶어서 또 왔다는 소식이었어요.

 

🎬 I want to settle down.

여기서 눌러살고 싶어요.

 

수로왕릉 돌담길

 

영국에서 온 친구들은 한국 택시가 너무 싸서 좋다며 낮에도 자주 택시를 타더라고요. 영국에서는 택시비가 너무 비싸서 부담스럽다고 했어요. 한국에서는 동료들이랑 회식하고 나서 그렇게 늦은 시간도 아닌데 꼭 택시를 부르더라고요. 여럿이서 택시를 타고 가는 뒷모습이 어찌나 신나 보이던지!

 

 

 

 

 

미국에서 온 흑인 남자 선생님이 있었는데, 완전 헬창이었어요. 아침저녁으로 헬스장을 가길래 왜 그렇게 열심히 운동하는지 물었더니, 맛있는 한국 음식을 마음껏 먹기 위해서라고 했어요. 한국 사람보다 맛집도 더 많이 알고 있고, 핵인싸라고 자부하면서 해장국 맛집을 소개하던 그 모습이 생생하네요.

 

🎬 I'm addicted to them.

완전히 중독됐어.

 

카페 명월

 

이렇게 외국인들이 한국에 살고 싶은 이유가 다양하지만

그중 가장 큰 이유는 아마도 한국 사람들 때문일 것 같아요.

 

예로, 외국인 강사님들이 처음 한국에 오면 저 같은 매니저가 옵션 다 갖춘 집도 구해주고, 건강검진받으러 병원도 같이 가주고, 저렴하면서도 맛있는 식당을 소개해 주거나 심지어 밥을 사주는 경우도 많아요. 평소에 어디 아프다고 하면 직접 병원까지 데려가 주기도 했고요. 이렇게까지 챙겨주는 나라가 또 있을까 싶어요.

 

이러니 외국인들은 한국 사람들이 따뜻하고 친절해서 좋다는 얘기를 많이 하는 것 같아요.

 

그런데 지나친 친절이 오히려 독이 될 때도 있더라고요. 몇 번 해봤거나 가봤으면 혼자서도 할 만한 일인데도 계속 도움을 요청하면, ‘이건 좀 아니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그 이후로는 한국 생활에 어느 정도 적응한 외국인을 만나면, 한국어도 좀 배우고 여기저기 혼자 다녀보라고 조언해 주곤 해요.

 

 

 

 

이 영상을 준비하면서 ‘나는 한국 생활에 얼마나 만족하고 있을까?’ 생각해 봤어요. 그런데 외국인들과 비슷한 이유로 저도 한국에서 사는 데 만족하고 있더라고요. 아파트처럼 편리한 주거공간이 있고, 늦은 밤에도 편의점에서 먹을 걸 살 수 있고, 어디든 갈 수 있는 버스나 지하철이 가까이에 있고, 번개처럼 빠른 새벽배송과 음식 배달 서비스까지!

돈만 좀 있으면 참 살기 좋은 대한민국!

여러분은 어떠세요?

 

김해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수로왕릉, 카페 명월, 그리고 연지공원을 아름다운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