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원

스펠링 비, Spelling Bee 정의와 교실에서 하는 방법

썬sun 2024. 5. 29. 11:16
반응형

 

스펠링 비 대회는 참가자들이 다양한 난이도의 단어를 맞추는 대회로, 주로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교육적 목적과 오락적 요소를 모두 갖춘 이 대회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다음은 스펠링 비 대회에 대한 주요 사항입니다.
 
 

역사와 기원

  • 기원: 스펠링 비의 개념은 19세기 초 미국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스펠링 비"라는 용어는 '모임' 또는 '대회'를 의미하는 고대 영어 단어 '비'와 '철자 맞추기'를 결합한 것입니다.
  • 스크립스 내셔널 스펠링 비, Scripps National Spelling Bee : 가장 잘 알려진 스펠링 비 대회는 1925년부터 매년 미국에서 열리는 Scripps National Spelling Bee 입니다. 이 대회는 루이빌 커리어-저널 신문사에 의해 시작되었고, 이후 스크립스-하워드 신문사와 연계되었습니다.

 

대회의 구조

  • 단계: 스펠링 비는 일반적으로 교실 또는 학교 단위로 시작하여 지역, 주, 국가 단위로 진행됩니다. 각 단계는 다음 단계의 예선전 역할을 합니다.
  • 형식: 참가자들은 주어진 단어를 큰 소리로 철자를 말해야 합니다. 정의, 문장에서의 사용 예, 어원 등 단서들을 물어볼 수 있습니다. 단어를 틀리게 철자하면 탈락하게 됩니다.
  • 승리: 단어를 틀리게 철자 참가들이 탈락한 후 마지막 남은 참가자가 승자가 됩니다.

 

준비 과정

  • 단어 목록: 참가자들은 주최측에서 제공하는 공식 단어 목록을 사용해 준비합니다. 이 목록에는 수천 개의 단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자원: 많은 참가자들이 사전, 온라인 도구, 스펠링 비 준비 책자를 사용합니다. 모의 스펠링 비 대회를 통해 연습하기도 합니다.
  • 코칭: 일부 참가자들은 교사, 부모, 또는 전문 스펠링 비 코치로부터 지도를 받습니다.

 
 

 
 

참가의 이점

  • 교육적 가치: 스펠링 비에 참가하면 학생들이 어휘력, 철자 실력, 언어의 미묘한 차이를 이해하는 능력이 향상됩니다.
  • 인지 능력: 기억력, 집중력, 압박 속에서 수행하는 능력이 향상됩니다.
  • 자신감과 대중 연설: 참가자들은 관중 앞에서 발표함으로써 자신감과 대중 연설 능력을 기르게 됩니다.

 

유명한 예시와 문화적 영향

  • 스크립스 내셔널 스펠링 비, Scripps National Spelling Bee : 이 대회는 미국에서 전국적으로 텔레비전 중계가 되며, 우승자들에게 명성을 가져다줍니다. 영화와 다큐멘터리, 예를 들어 "Akeelah and the Bee"와 같은 작품들로도 영감을 줍니다.
  • 국제적 확산: 스크립스 비 대회는 주로 미국에서 열리지만, 캐나다, 호주, 인도, 영국 등 세계 각국에서 스펠링 대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기억에 남는 순간들

  • 역사적인 승리: 1999년 Nupur Lala의 우승(다큐멘터리 "Spellbound"에 등장)과 2019년 전례 없는 8명 공동 우승 등이 기억에 남습니다.
  • 도전적인 단어들: "appoggiatura( 아포자투라, 전타음(前打音), 앞꾸밈음 )", "knaidel( 크네이들: 이스트를 넣지 않은 탄 밀가루·달걀·소금 따위를 재료로 해서, 종종 가루로 만든 아몬드나 강판으로 간 감자 따위를 섞어서 찐 경단 )", "autochthonous( 토착의, 자생(종)의 )"와 같은 단어들은 과거 대회에서 참가자들을 어렵게 했고, 스펠링 비 역사에 상징적인 단어로 남았습니다.

 

주목할 만한 조직

  • E.W. 스크립스 컴퍼니, The E.W. Scripps Company : 스크립스 내셔널 스펠링 비를 후원합니다.
  • North South Foundation, The North South Foundation : 미국 내 인도계 어린이를 위한 스펠링 비 및 기타 학문적 대회를 주최합니다.
  • Spelling Bee of Canada: 캐나다 학생들을 위한 전국 챔피언십을 주관합니다.

 

현대적 발전

  • 기술 통합: 온라인 스펠링 비가 등장했으며, 특히 COVID-19 팬데믹 동안 가상 참여가 가능해졌습니다.
  • 포용성: 다양한 배경과 지역의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포용성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스펠링 비 대회에 참여하는 것은 학생들에게 많은 교육적 및 개인적 성장을 제공하는 변혁적인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교실에서 스펠링 비 대회를 개최하는 것은 학생들에게 재미있고 교육적인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교실에서 이 스펠링 비 대회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준비 단계

 

  1. 날짜와 시간 정하기
    • 교실 일정에 맞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합니다.
    •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대회 일정을 미리 알립니다.
  2. 단어 목록 작성
    • 학생들의 학년 수준과 능력에 맞는 단어 목록을 작성합니다.
    • 다양한 난이도의 단어를 포함하여 모든 참가자에게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 스펠링 비 단어 목록, 사전, 교육 웹사이트와 같은 자원을 활용합니다.
  3. 규칙 정하기
    • 스펠링 비 대회의 규칙을 결정합니다. 일반적인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학생이 단어를 말하고 철자한 후 다시 단어를 말해야 합니다.
      • 학생은 정의, 문장에서의 사용 예, 어원 등을 물어볼 수 있습니다.
      • 각 학생에게 단어를 철자할 시간을 제한합니다 (예: 30초).
    • 규칙 목록을 준비하여 대회 시작 전에 학생들에게 설명합니다.
  4. 상 준비
    • 참가자와 우승자를 위한 작은 상이나 증서를 계획합니다.
    • 상위 세 명의 철자왕 또는 특별히 노력한 학생에게 상을 줄 것을 고려합니다.

 

설정

 

  1. 교실 설정
    • 참가자가 잘 보이고 들릴 수 있도록 책상과 의자를 배치합니다.
    • 단어 목록, 벨 또는 버저, 점수 기록지를 준비하여 심사위원 테이블을 설정합니다.
    • 탈락한 학생들이 앉아 나머지 대회를 관람할 수 있는 구역을 지정합니다.
  2. 역할 분담
    • 발음자: 단어를 말하고 정의, 문장에서의 사용 예 등을 제공하는 사람.
    • 심사위원: 단어가 올바르게 철자되었는지 판단하고 점수를 기록하는 한 명 또는 여러 명의 사람.
    • 타임키퍼: 각 학생의 제한 시간을 모니터링하는 사람.

 

스펠링 비 진행

 

  1. 소개
    • 학생들을 환영하고 대회의 규칙과 형식을 설명합니다.
    • 발음자, 심사위원, 타임키퍼를 소개합니다.
  2. 라운드 진행
    • 학생들이 편안해질 수 있도록 연습 라운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공식 라운드를 시작하고 각 학생이 차례로 단어를 철자합니다.
    • 학생이 단어를 틀리게 철자하면 탈락하고 지정된 구역에 앉습니다.
    • 한 명의 학생만 남을 때까지 라운드를 계속 진행합니다.
  3. 격려
    • 학생들에게 긍정적이고 서로를 응원하도록 격려합니다.
    • 탈락한 학생들에게 잘했다고 말하고 동료들을 응원하도록 합니다.

 

마무리

  1. 우승자 발표
    • 우승자를 축하하고 상이나 증서를 수여합니다.
    • 모든 참가자들의 노력과 참여를 인정합니다.
  2. 피드백
    • 학생들에게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 특히 어려운 단어와 그 철자를 설명합니다.

 

후속 조치

 

  1. 축하
    • 모든 참가자의 노고를 기리기 위해 작은 축하 행사나 반 활동을 고려합니다.
    • 참가자와 우승자의 사진이나 명단을 게시판이나 반 웹사이트에 게시합니다.
  2. 반성
    • 잘된 점과 향후 스펠링 비 대회를 위한 개선 사항을 생각해 봅니다.
    • 학생들로부터 피드백을 받아 그들의 경험과 제안을 받습니다.

 
이 단계를 따르면 학생들에게 긍정적이고 교육적인 스펠링 비 대회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