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3-'THE POWER OF YET'(캐롤 드웩 )
'
They don't engage with it.
그들은 그것에 관여하여 생각해 보지 않습니다.
(영상설명)- TED talks 의 ' THE POWER OF YET '편입니다.
(배경 설명)ㄴ
- 지난 시간에 드웩 박사는 10살자리 아이들을 대상으로 어려운 문제에 어떻게 대처하는지에 대한 실험을 해 보았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아이들에 대한 얘기를 한 다음에, 부정적인 반응을 보인 아이들을 설명해 주시는데요...
" But the others felt it was tragic, catastrophic."
하지만, 다른 아이들은 그 과제가 비극적이고, 비참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서로 다른 반응을 보였던 아이들의 뇌속의 전기적 반응을 살펴 보았다고 하시며 , 뇌사진을 보여주시는데요 ..
" On the left, the fixed-mindset students.. there's hardly any activity.
They don't engage with it."
왼쪽 사진이 경직된 사고방식을 가진 학생들인데요..
뇌활동이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그들은 그것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 But on the right, you have the students with the growth mindset, they engage deeply." 하지만 오른쪽은 성장의 사고방식을 가진 학생들인데, 그들은 깊이 사고합니다.
(중요표현)
여기서 중요 표현은 ' engage with sb/ sth (이해심을 갖고)~와 관계를 맺다, 대처하려고 애쓰다' 입니다. ' engage'는 '(주의나 관심을)끌다'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떠한 것에 관계를 맺고 참여할 때 'engage with~'를 쓸 수 있습니다.
ex. If a soap opera doesn't engage my interest in the beginning,
I don't usually continue watching it.
드라마의 초반부가 제 관심을 끌지 못하면, 대개 계속 안보게 됩니다.
She's an intelligent child, but in class she doesn't really engage.
그녀는 똑똑한 아이이지만, 수업에 잘 참여하지 않습니다.
I want to help a shy child engage with others.
저는 수줍음이 많은 아이가 다른 아이들과 관계를 맺도록 도와주고 싶습니다.
cf. be involved in~ / engage with ~ 두 표현의 차이점이 뭘까요? 원어민 선생님이 재밌는 예로 차이점을 설명해 주셨거든요. 동영상에서 확인해 보세요 ~
☞ 이제 3 일차 'TED'를 통해 배운 중요 표현들을 암기해 볼 시간인데요. 저와 함께 아래 영상처럼 눈을 감고 장면을 떠올리며 같이 말해 보세요!
('3문장' 누적암기 시간)
☞ Tip! 눈을 감고 영화 장면을 떠올리며 말해보세요!
'TED 영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 ways to have a better conversation' DAY 6 - ~할 가능성이 더 낮다/높다 (0) | 2019.09.16 |
---|---|
'THE POWER OF YET' DAY 5 - '과정에 칭찬하라' 영어로? (0) | 2019.09.03 |
'THE POWER OF YET' DAY 4 - be obsessed with~ (0) | 2019.08.29 |
'THE POWER OF YET' DAY2- cope with ~ / mindset (0) | 2019.08.05 |
'THE POWER OF YET' DAY1- 학점을 이수하다/ 낙제 점수를 받다 (0) | 2019.08.04 |